본문 바로가기


공지사항

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「원광법학」 제34권 제2호 원고 추가모집안내
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「원광법학」 제34권 제2호 원고 추가모집안내
법학연구소2018-05-31

 

원광법학 논문제출 방법 및 작성요령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인 「원광법학」 제34권 제2호에 게재할 원고를 아래와 같이 추가모집합니다.

 

  1. 원고마감일 : 2018년 6월 9일(토) / 발간일 : 2018년 6월 30일(토)

 

  1. 원고 제출자격

원광법학 “온라인 논문 투고/심사시스템, JAMS(https://wkulaw.jams.or.kr)”에 회원가입하고, 탑재된 「저작권 이용 동의서」에 서명 또는 날인한 후 제출(탑재)하여야 한다.

 

  1. 논문접수 방법

 

1) 원광법학 “온라인 논문 투고/심사시스템, JAMS (https://wkulaw.jams.or.kr)”를 통하여 논문을 접수합니다.

 

2) 논문제출시 투고 논문에는 “투고자 이름, 소속”이나 “사사 표시”를 해서는 안 되며(영문초록에도 동일), 이는 게정확정 후, 최종논문 제출시에 표기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. 자세한 것은 https://wkulaw.jams.or.kr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

 

3) 공동저자가 있는 경우 잼스시스템상에서 공동저자도 필수적으로 입력하고, 제1저자·교신저자 체크를 하여야 합니다.

 

4) 게재확정 후 최종논문 제출시 논문제목, 키워드(국문영문), 국문초록, 영문초록 등에 수정이 있는 경우에는 잼스시스템상에서도 수정, 입력하셔야 합니다.

 

5) 논문작성시 첨부된 『원광법학 논문제출방법 및 작성요령』과 상이한 원고는 형식심사규정에 따라 접수를 거부합니다. 특히, 아래의 경우를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
* 각주의 경우 규정과 상이한 경우가 많으므로 반드시 확인 후 작성바랍니다.

* 외국어 초록과 Key Word는 영문으로만 작성되어야 합니다.

* 국문초록 및 영문초록의 분량은 반드시 B5 1면 분량(A4의 경우 약 2/3 분량)으로 작성바랍니다. 국문주제어와 영문키워드는 각각 5개 이상입니다.

* 형식심사시 접수거부된 논문은 『원광법학 논문제출방법 및 작성요령』 맞게 수정하여 재접수하여야 합니다. 다만, 원고마감기간후에는 재접수할 수 없습니다.

 

  1. 안내사항

1) 논문 제출방법과 작성요령은 첨부된 “원광법학 논문제출방법 및 작성요령”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

2) 논문투고 및 심사의 공정성·투명성 등을 확보하기 위한 JAMS시스템은 한국연구재단에서 관리하고 저희 법학연구소가 협약에 따라 이용합니다. 따라서 저희 법학연구소도 논문투고자와 마찬가지로 시스템을 이용만 할 뿐입니다. 이러한 이유로 간혹 저희 법학연구소가 모르는 시스템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논문제출 완료 후 이메일(yeon19@wku.ac.kr)로 연락주시면 원광법학 담당자가 논문제출여부를 확인한 후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3) 심사비 및 게재비

– 심사비 없음

– 게재비 : 20만원 (계좌 : 하나은행, 519-910012-23905, 윤상민-법학연구소). 게재가 확정된 후 입금하시면 됩니다.

4) 연락처

  • 전화 : 063-850-6370
  • 이메일 : yeon19@wku.ac.kr

 

 

원광법학 편집위원장 · 원광대학교 법학연구소장 배상

 

 

 

붙임 : 1. 원광법학 논문제출방법 및 작성요령 1부. 끝.